렌트 / 부동산 8/22일에 그쪽 동네로 이주할 계획입니다

2009.08.03 17:44

아영아빠 조회 수:23775

안녕하세요, 저는 조재용이라고 합니다. 8개월, 33개월된 딸이 두 명이구요, 직장관계로 다음달에 포킵시(?)라는 동네로 이주할 계획입니다. 여기는 한국이구요.. 여러가지 준비할게 참 많은거 같은데 마음만 바쁘고 제대로 준비되는게 없네요.. 질문드릴게 몇 가지 있는데 답변해 주시면 감사히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미국생활은 처음이라 와이프랑 둘이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답변이라도 저희에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1. 아파트
    - 여기에서 추천하신 아파트로 가면 한국분들 많이 계시나노? 그렇다면 그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 아내와 아이들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그리고 Pleasant Valley는 어떤 곳인가요? Relocation agaent가 여기가 어떻겠나요 추천을 했습니다.
       한 번 봐주세요. Brooksidemeadows.com
 
2. 자동차
    - Credit이 없습니다. 차 살때 (중고차포함) 현금으로 다주고 사야되나요?
    - Social number가 발행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차를 살 수 있나요? 아님 발행될 때까지 기다려야 되나요?
    - 보험은 어떻게 되나요? 
   
3. 난방
    - 상하이에서 가족과 겨울을 지내봤습니다. 따뜻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저희가족에게는 무지하게 추운 겨울이였습니다. 문제는 난방방식이 한국과는 완전히 다르다는데에 있었습니다. 천장쪽에서 스팀을 보내주는 방식이였는데 아무튼 무지 추웠습니다. 여기 Dutchess county지역도 겨울이 춥다고 들었습니다. 겨울 날씨는 어떻가요? 여기도 겨울에 집에 있어도 추운가요? 난방 방식등이 궁금합니다. 전기장판은 두 개 준비했습니다. 이걸로 괜찮은지..
    - 따뜻한 아파트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