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 / 부동산 아파트 렌트

2008.05.29 22:28

서정아빠 조회 수:31607

 

거주지 마련

 

http://www.poughkeepsiejournal.com/realestate  접속하셔서 이동네 사는 이야기와  해당 rent 가 가능한지, 어떤 삶이 있는지를 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2-3년정도 거주하기에는 아파트 렌트가 가장 편리합니다. 하지만 보다 넓은 곳에서 조용히 지내고 싶으면 타운 홈 과 개인 주택를 고려해야 합니다. 타운홈은 한국식으로 연립 주택인데,  duplex, triplex, quadplex 등으로 나뉠수 있는데,  즉 2집, 3집, 4집이 한 개의 빌딩 구조물이 되는 형태입니다. 개별 주택은 별도의 현관과 독립된 주거 내부 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개의 경우는 community rule / organization 이 있어 공동 yard 및 deck 관련된 규약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아파트 렌트와는 달리 개인 대 개인의 렌트 계약임으로 주의하셔야 하는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가령 전기요금, 수도요금 , 세탁기, 드라이어기, 및 정원 관리 (잔디깍기 및 겨울 눈치우기) 에 대한 계약이 있습니다. 편리함으로는 아파트 렌트가 최고이나  나름대로의 미국생활을 즐기는 한 방법으로 괜찮은 대안입니다. 이곳에서 추천해드릴만한 아파트 세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Jefferson at Merritt Park

 

80 Merritt Blvd
Fishkill, NY 12524

(845) 896-1600

 

http://www.apartmentguide.com/apartments/New-York/Fishkill/The-Village-At-Merritt-Park/PropertyOverview.aspx?listingid=20140

 

Jefferson at Merritt Park는 대략 6년전에 지어진 깨끗하고 럭셔리한 아파트입니다. 위치는 84번 고속도로와 가까운 Fishkill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합니다. 우드버리 아울렛몰 까지는 20분 정도 소요되며 East Fishkill IBM까지는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뿐만 아니라 5분 거리에 월마트와 샘스 클럽 같은 대형 마켓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지내에는 헬스 클럽과 실외 수영장이 있으며 Fax, 복사기, 영화 관람실을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군은 Wappingers central 학군 (http://wappingersschools.org) 이며 아이들은 Fishkill Elementary School, Van Wick Junior High school, John Jay high school를 다닙니다. 학군은 인접한 Alington 학군과 더불어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삼성 주재원 가족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구지 단점이라면 아파트 렌트비가 가소 비싸고 Fishkill Emementary School에 학생수가 다소 많아 졌다고 합니다.

아파트는 6가지 타입이 있으며 아파트 동의 위치와 층에 따라 트비가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1층과 2층은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1층은 현관을 통해 밖으로 직접 나갈수 있으며 밖에 그릴을 수가 있는 반면 2층에 사는 사람들 때문에 다소 시끄러울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있으시면 1층에 거주하는 것이 아랫층 사람들 눈지 안보고 편하게 사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2층은 Deck 있으나 화재 위험 때문에 그릴을 수가 없습니다. 대신 마루에는 가스로 동작하는 fire place 있습니다. 3 베드룸 아파트는 그 수가 적어서 렌트하기 위해서 waiting list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 2베드룸에 살다가 3베드룸이 가용하면 옮기는 도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계약은 1 단위로 하며 6개월이나 다달이 계약할 경우에는 렌트비를 $200~$300 정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2 베드룸 아파트는 4명까지가 기본이고 3 베드룸은 6명까지가 기본이며 가족수가 이상일 경우에는 렌트비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Deposit 아파트 타입에 따라 다르며 나중에 아사갈 돌려받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은 Application fee $85(?), Amenity fee $250(?)입니다. 하지만 IBM 배지가 있으면 Amenity fee $50(?) 받는다고 합니다. 선택으로 garage 한달에 $85, Carport 한달에 $40 이라고 합니다. 렌트비에는 유틸리티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지출되는 유틸리티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기료 : $70~$100

- 가스료 (for Heating) : $80~$100 정도 (다들 아시겠지만 가스비가 요사이 많이 올랐습니다)

- 수도료 : $20~$30

- 전화/TV/인터넷 : 첫 일년간 $35, 이후 월 $120 정도

- 핸드폰 사용료 : 두명 기준 $80 정도

 

2. River Bend at Wappingers Falls

 

80 Sterling Drive
Wappingers Falls, NY 12590

(845) 297-0100

 

http://www.apartmentguide.com/apartments/New-York/Wappingers-Falls/River-Bend-At-Wappingers-Falls/PropertyOverview.aspx?listingid=78028

 

이 아파트는 최근에 지어진 곳으로 Wappinger Falls DMV office 바로 뒤에 위치해 있습니다. Jefferson at Merritt Park에서는 Garage렌트를 원하는 경우에 별도로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Garage도 아파트랑 떨어져서 다소 불편한 점이 있는 반면 이곳은 Garage가 아파트와 붙어 있고 렌트비용에 Garage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Jefferson의 Garage없는 아파트 렌트 비용보다도 다소 저렴합니다. 최근에 지어졌기때문에 깨끗한 반면 아직도 공사하는 곳이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East Fishkill IBM까지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학군은 Wappingers central 학군 (http://wappingersschools.org) 입니다.

 

3. Hudson View Park at Beacon

 

29C Hudson View Drive

Beacon, NY 12508

(845) 831-2600

 

http://www.apartmentratings.com/rate/NY-Beacon-Hudson-View-Park-Apartments.html

 

이 아파트는 생활비를 아끼시려는 분이나 싱글들에게 괜찮아서 소개를 합니다. Rent가 비교적 싼 편이지만, 세탁시설을 공동으로 사용해야 하는 점과 (각 동에 세탁시설이 있습니다), 또 방음이 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또 한 장점은  New Jersey로 가실 때 다른 곳보다 15분 가량 덜 걸린다는 점입니다.

 

아파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나 렌트하는데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부담 갖지 마시고 저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info@kncchurch.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