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소개

2008.05.29 23:16

서정아빠 조회 수:33801

지역사회 소개

 

이 지역은 미드허드슨 밸리 (Mid-Hudson Valley)라 불리며 뉴욕 맨하탄에서 차로 2시간 (120 km) 가량 걸리는 북쪽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이 고장의 자랑이라면 나무가 울창하여 사계의 변화가 아름다운 것을 들 수 있겠습니다. 특히 가을의 단풍은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30여년전 의사분들을 중심으로 한인사회가 구성되기 시작하였으며, 이제는 500-600 가정의 한인들이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중 에서도 대표적인 직종은 의사와 IBM 엔지니어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고장에는 크고 작은 여러 종교단체가 있습니다.

기독교회 (6), 천주교회 (1), (2)

 

스포츠 시설로는 All Sport (http://www.fishkillallsport.com) 가 에 있으며 Jefferson at Merritt Park에 서 불과 5분 거리에 매우 가깝게 위치해 있습니다. 운동과 헬쓰를 할 수 있으며 회원제로 운영됩니다. 트레드밀, 스테퍼, 및 근육운동기구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실내/외 풀장과 핸드볼/라켓볼 코트, 테니스 코트 이외에도 에어로빅이나 요가등의 강습도 실시합니다. 회원이실 경우 대부분의 강습은 무료이며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Vassar College (http://www.vassar.edu/)는 Poughkeepsie에 위치한 4년제 사립대학으로 liberal art 분야에 명성이 있습니다.             .

     

Dutchess community college (http://www.sunydutchess.edu/)는 주립대학보다 낮은 수업료로 여러가지 강의를 제공합니다. 학점인정/불인정 강의가 모두 제공되며 Poughkeepsie에 주 캠퍼스와 county 여러곳에 걸쳐 분교가 있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ESL

 

저희 새언약 교회에서는 자녀들의 한글교육을 위한 무궁화 한글 학교가있으며, 필요에 따라 아이들과 어른을 위한 초보영어 회화반이 있으며 학비는 무료입니다.

 

Kumon Math learning center (Tel: 845-463-2799): 구몬은 수학, 영어 읽기등을 가르치는 사설 학원입니다. Duchess county airport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김문주 845-298-1716)

 

Amadeus Music strings: 아동과 성인을 대상으로한 현악기(violin, viola, and cello)의 강습을 여러 수준에서 제공합니다. Violin/viola instructor인 송규호 선생님은 현재 Garden State Philharmonic Orchestra에 연주가로 계시며 한국에서는 KBS 교향악단에서 연주가로 활동하셨습니다. Manas 와 Yale University 및 서울대에서  violin/viola 연주를 전공하셨습니다.  아마데우스 이외에도 Dutchess Community College 에서 현악 강습이 있으며 저희가 본 지역의 다른 선생님들을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연락처: 윤정훈 845-702-3629)